오스틴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홈 > 생활/정착 > 이주/정착 생활 정보
이주/정착 생활 정보


주택 구매 절차

*****************주택 구매 하시기전에 꼭 알아 두셔야 될 사항들*****************

 

나 와 내 가족이 살 보금자리를 마련하는 일은 아마도 우리가 살아가는데서 할수있는 가장 크고 의미있는 구매 일것이다. 특히 한국이 아닌 미국에서 집을 구매하는 과정은 그 절차와 방법이 다른관계로 처음 이곳 미국에서 집을 장만하시는 분에게는 무척 생소 할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집 구매과정의 이해에 도움이 되고자 꼭 알아 두어야할 것들을 순서 대로 정리 해봤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전화로 문의 해 주시기 바랍니다. 

               유은정 부동산 Cell: 512-299-8550   ********

 

1. 에이젼트 선택 (Your representation choices):
성공적인 집구매는 믿고 맡길수있는 에이젼트 선택에서 부터 시작됩니다. 에이젼트와 구매자는 서로에대한 깊은 신뢰가 바탕이 되어야합         니다. 나와 내 가족의 필요를 정확히 이해하고 구매자의 이해를 그 누구보다도 압장서서 찾아줄 에이젼트를 찾아야겠지요.


2. 구매자와 에이젼트간의 상호 합의서 (Buyer representation agreement ) 작성: 

구매자와 에이젼트간의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에이젼트는 구매자의 최대의 이익 을 위해 의무를 다할것임을 문서화 합니다.

 

3. 주택 융자 업체로 부터 프리 퀄리피케이션받음 (Getting qualified from Lender ) :

주택구입을 현금이 아닌 융자를 얻어서 구매하시고자 하시면 몇군데 모기지 랜더를 접촉하셔서 내가 받을수있는 융자 금액과 이윤등을 미리 알아보아야 합니다.  구매자가 선택한 에이젼트가 융자 업체 선택에 도움을 줄수있습니다. 

 

4. 매물 조회 (Searching the Multiple Listing Service):

현재 시장에 매물로 나외있는 집들을 찿아봅니다. 실제 집을 방문하여 둘러보기전에 온라인 서치가 가능합니다. Realtor.com, Zillow.com, 혹은 Redfin.com 뿐만 아니라 여러분이 선택하신 에이젼트가 여러분의 필요에 맞게 서치를 커스터마이즈 시켜서 찾고자했던 매물이 시장에 나오자마자 여러분에게 자동으로 알려드릴수있도록 요청합니다.

 

5. 새로 지은 집 구매 ( New home purchase): 

새로 준공된 집을 구매하는과정에서도  여러분이 선택하신 에이젼트로 부터 집의 대지선정에서부터 마지막 단계의 finish-out 선택과정까지 도움을 받을수있습니다. 

 

6. 에이젼트와 함께 마음에 드는 집 둘러보기 (Viewing property ):

실제로 집 안팍을 돌아봅니다. 이과정에서 집의 구조 와 컽으로 보여지는 집의 상태를 눈여겨 보시기 바랍니다. 에이젼트로 와 함께 이집의 우리가족의 필요를 충족 시켜 줄수있는지는 물론 나중에 집을 파실때를 대비해서 Resale Value 또한 고려하셔서 집을 분석하셔야 합니다 이때 여러분의 에이젼트가 전문가적인 견해로 여러분을 도울것입니다.

 

7. 오퍼 제출과 계약성사 (Offer Submission and Contract Execution): 

마음에 드시는 집을 찾으시면, 여러분의 에이젼트가 상대 에이젼트에게 오퍼를 제출 할것입니다. 이 오퍼가 받아들여졌다는을 통보 받으면 그때 부터 계약이 성사된는것입니다

 

8 어니스트머니 와 옵션 머니 (Earnest Money & Option Money):

구매자가 제출한 오퍼가 받아들여지면,  판매자는 구매자가 이미사인해서 보낸 계약서에 자신의 사인을 하고  이와함께 계약성사 날짜를 계약서에 써 넣음 과 동시에 구매자의 에이젼트에게 계약성사 통보를 해줍니다. 이로써 계약은 효력을 발휘 하기 시작한다. 통보 받은후 빠른시간내에 보통 24-48 시간 내에 어니스트 머니와 옵션 머니 를 제출 해야한다.  어니스트 머니는 주로 집값의 1% 정도이고 옵션 머니는 어니스트 머니의1% 에서 $150 까지 정해질수있다. 어니스트 머니 는  일종의 계약금이고 매매가 순조롭게 진행되면 구매시 구매자가 내어야될 돈의 일부로 계산되어진다. 

 

9. 옵션 피리어드 (Option Period);

구매자는 옵션 머니를 판매자에게 주면서 옵션 기간 을 산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시말하여, 이기간 동안 은 오퍼가 받아들여진 구매자가 전권을 갖고 집을 구석 구석 살펴볼 기회를 갖는기간 입니다. 이기간동안은 판매자가 다른 구매자에게 집을 보여질수없으며 계약이맺어진 구매자는 인스펙터등 전문가를 고용하여 집의 상태를 확인합니다. 이 옵션 기간 이끝나기 전까지는 구매자는 언제든지 계약을 파기 할수있습니다. 물론 이기간 동안 계약이 파기된다면 옵션머니는 되찾을수 없지만 어니스트 머니는 돌려 받으실수 있습니다.

 

10.집감정 (Appraiser)

옵션 기간이 끝나면서 모기지 회사에서는 집감정사를 고용해서 해당 집이 그만한 가치가 있는집인가 확인하고자 합니다.

 

11. 언더라이팅 과 론 최종스인 ( Underwiriting & Final Approval)

모기지 컴퍼니는 구매자 의 모든 재정상황을 최종 검토하여 론의 승인을 내립니다.

 

12. 클로징 디스클로져 (closing Disclosure)

클로징 하기전 적어도 3일전에는 구매자는 클로징 디스클로져 라는 문서를 받아보셔야됩니다. 이 문서에는  대출 원금, 이자율 수수료 등등 내가 내야될돈은 물론 판매자가 받을돈등등을 아주 자세히 볼수있는 자료입니다.

 

13. 마지막 사인 (Closing):

클로징 전에 미리 대출받은 금액이외에 내가 내야될 돈을 타이틀 컴퍼니가 지정한 은행구좌로 송금합니다. 클로징 당일에는 등기 문서에 사인하고 집열쇠를 받습니다. 이제 당신은 구매하신 집의 새 주인이되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8-02-19 23:37:48 이주/정착 생활 정보에서 이동 됨]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8-02-19 23:40:36 부동산 상식에서 복사 됨]

0 Comments     0.0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