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소개 와 여러분의 리뷰
홈 > 학교 정보 > 공립학교 소개/ 리뷰
공립학교 소개/ 리뷰

미국에 거주하는 한국분들이 어떤 도시로 이사를 가서 정착할 지역을 선택할때 제일 많이 고려하는 사항중의 하나가  이사갈려는 아파트나 또는 거주할 주택이 속한 지역의 학군과 학교입니다.

아이들 교육을 위해서 좋은 교육 환경을 마련해주려는 부모의 마음은 예나 지금이나 동서양을 막론하고 어디서나 같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부모님들의 마음을 알기에 오스틴 주변 지역의 학업수준이 괜찮은 공립학교들을 간단하게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런 기초적 정보위에 실제 해당학교 재학생, 학부모 그리고 졸업생여러분들의 생생한 경험을 통한 리뷰가 이곳 KimchiManDo 에 모여지면서 각각의 학교 에대한 이해에 도움이되고자 합니다.

괄호안의 숫자는  2016-2017년도 State of Texas Assessment of Academic Readiness (STAAR) 점수를 기준으로 측정된 텍사스 내에서의 순위를 나타냅니다.



 

    


리앤더 ISD

김치맨 0 1491 0 0

 

리앤더 Idependent School District  (LISD)  

Austin과 Round Rock이 점점 팽창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Leander 지역으로 유입되고 있다.  

아직까지는 집값도 Austin/Round Rock에 대비해 비교적 안정되어 있으며 학군내에 우수한 학교들도 있어서 한국사람들에게도 점점

선호도가 높아가도 있다.  SAT와 AP를 주관하는 College Board는 미국전역과 캐나다에 있는 교육구들을 대상으로 AP District Honor Roll를

정하고 있다. 2015-2017년도 3년간의 AP과목 개설과 학생들의 시험결과를 바탕으로 총 447개의 AP 프로그램 우수 학군을 선정했는데

리앤드는 8위에 랭크될 정도로 우수한 교육구라고 할 수 있겠다. 총 7개의 고등학교, 8개의 중학교, 그리고 26개의 초등학교가 있다.  

                                                           리엔더 ISD 웹사이트로 바로가기 

       아래에 리뷰를 남겨 주세요Emotion Icon 


0 짧은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