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소개 와 여러분의 리뷰
홈 > 학교 정보 > 공립학교 소개/ 리뷰
공립학교 소개/ 리뷰

미국에 거주하는 한국분들이 어떤 도시로 이사를 가서 정착할 지역을 선택할때 제일 많이 고려하는 사항중의 하나가  이사갈려는 아파트나 또는 거주할 주택이 속한 지역의 학군과 학교입니다.

아이들 교육을 위해서 좋은 교육 환경을 마련해주려는 부모의 마음은 예나 지금이나 동서양을 막론하고 어디서나 같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부모님들의 마음을 알기에 오스틴 주변 지역의 학업수준이 괜찮은 공립학교들을 간단하게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런 기초적 정보위에 실제 해당학교 재학생, 학부모 그리고 졸업생여러분들의 생생한 경험을 통한 리뷰가 이곳 KimchiManDo 에 모여지면서 각각의 학교 에대한 이해에 도움이되고자 합니다.

괄호안의 숫자는  2016-2017년도 State of Texas Assessment of Academic Readiness (STAAR) 점수를 기준으로 측정된 텍사스 내에서의 순위를 나타냅니다.



 

    


McCallum High School

김치맨 0 1515 0 0

McCallum High School (텍사스 전체 168위)

1993년에 설립된 McCallum은 집중적이고 모범적인 Fine Arts Academy을 AISD에 거주하는 9학년-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자녀들이 음악이나 미술 등 예술분야에 소질이 있고 이분야로의 대학진학을 희망한다면 매년 1월달에 지원서를

제출해야 한다.  (2018-2019학년도는 2018년도 1월 12일이 원서 제출 마감이다.)  

 

우선 AISD 공통 지원서와 함게 Fine Arts Academy 지원서를 따로 온라인에서 제출해야 한다.  그외에 손으로 직접 작성한 에세이와 질문에 관한 간단한 답변서, 전학년도와 현재 학년도 가을학기 성적표, 그리고 현 영어, 수학, 그리고 Fine Arts분야 선생님의 추천서등이 요구된다.  원서를 제출하면 서류검토후 통과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오디션 또는 포트폴리오 검토를 위한 일정에 관한 안내 이메일이 발송되고 온라인을 통해서 등록을 해야 한다.  (최소 3주간의 준비기간이 주어진다.)  일정에 따라 오디션과 포트폴리오 검토가 2월달에 진행되고 최종 합격자에게는 합격 통지서가 우편으로 2월 후반부에 집으로 도착하면 입학여부를 통상 2주이내에 학교에 알려줘야 한다.  (2018년도의 경우 3월 9일 오후 5시까지)        

 

웹사이트 바로가기 클릭      

아래 리뷰 남겨 주세요Emotion Icon

       

0 짧은 리뷰